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

공지사항

평생교육

서대문구, 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 교육센터 만든다

작성자: 관리자

등록일: 2020-02-10

조회: 1527

추천: 0

서대문구(문석진구청장)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지속 발전 가능한 평생교육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융복합인재교육센터 (연희 평생학습관)를 조성한다.


ㅁ.jpg


5월 중 개관을 목표로 서대문구의회 복합청사(연희로36길 49) 내 585㎡ 면적에 센터에 청사 <지상 1층>에는 종합체험실, VR/AR체험실, 3D메이킹실, 디지털드로잉실, 드론코딩강의실, IoT강의실, AI로봇강의실이, <지하 1층>에는 미디어제작교실과 드론비행 및 자율주행 공간이 들어선다.

이곳에서는 1일 체험과정, 학기과정, 교사연수, 주민강사연수, 시민교육과정 등이 진행된다. 교육 주제는 코딩, 로봇, 아두이노(Arduino), 드론, 웹툰, 콘텐츠크리에이터, 앱개발, 인공지능, 가상현실, 사물인터넷 등 9개 ‘4차 산업혁명’ 관련 학과와 동아리, 연구소 등과 연계해 자유학년제, 교과목 심화, 진로 체험 등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.

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“4차 산업혁명 시대, 과학기술과 직업구조의 변화에 대비해 구민들이 융복합 기반의 미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관련 평생학습 인프라와 콘텐츠에 적극 투자하겠다”고 밝혔다.

서대문구청 교육지원과(02-330-1043)

출처 : 시니어 타임스(Senior Times)(http://www.seniortimes.kr)


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(로그인 등)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